티스토리 뷰

어떠한 원인이 없는데 오른쪽 옆구리에서 통증이 발생한다면 어떠한 질환이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당신만 몰랐던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정말 엄청난 통증을 발생시키는 대상포진은 목 가슴 등 옆구리 부분의 물질이 만들어지고 그로 인해 엄청난 고통과 감각 이상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급성 맹장염

 

맹장염은 맹장 끝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윗배 배꽃 부분에서 통증이 먼저 나타나고 그 이후 오른쪽 옆구리에서 찌르는 것과 같은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옆구리 통증과 함께 설사 변비 식욕 저하 구역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로 결석

 

요로 결석은 방광과 콩밭을 연결하는 요로에 조그마한 돌이 만들어지는 질병입니다. 오른쪽 옆구리에서 엄청난 고통이 발생하면서 식은땀 구역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요로결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간염

 

간은 오른쪽 윗배의 자리를 잡고 있고 살균 해독 신체 대사 등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간에 문제가 생기거나 염증이 발생하면 금방 피곤해지고 소화불량 증상과 더불어 오른쪽 옆구리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담낭염

 

담낭은 간 바로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과 더불어 황달 오한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담낭의 염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골반염

 

 

여성의 경우 골반염으로 인해 아랫배에서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것이 옆구리 통증으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나타난다면 이와 같은 질환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병원을 방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게 본 글

 

1. 일주일만에 기미, 주근깨 사라진 '이것' 요즘 화제

2. 무릎 통증, 허리 통증 개선에 탁월, 40 - 50대 인기있는 관절보궁

3. '이것' 먹고 허리 무릎통증 싹 사라졌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