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평소에 변기 물통이 더럽다면 더러운 세균이 피부에 묻을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 이유는 바로 변기 물을 내릴 때 생각보다 많은 물이 밖으로 퍼져나가기 때문입니다. 이때 세균이 가득한 물이나 곰팡이가 섞여 있는 물이 튀게 되면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텐데요.

 


오늘은 제가 베이킹 소다를 활용해서 변기 물통을 아주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주인공 베이킹 소다를 준비해 주시고요 적당한 그릇에 베이킹소다 세스푼을 담아줍니다. 그리고 나서 따뜻한 물을 넣은 뒤에 잘 섞어주세요. 베이킹 소다를 변기통에 바로 넣게 되면 침전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녹여주신 뒤에 넣어주시면 더 좋을 겁니다.

 


모든 준비가 끝났으면 변기 물통을 열어주시고요 준비했던 베이킹 소다 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부품과 통을 살살 닦아주시면 되는데요. 부품을 분해한 뒤 닦는 방법도 있지만 조립도 힘들 뿐더러 번거롭기 때문에 이 정도만 해주셔도 충분할 겁니다.

 


오염도가 조금 심하다면 수세미를 만들어 둔 물에 직접 담가주시고요 변기 아래쪽에 있는 수도 밸브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 잠궈줍니다. 그리고 물을 내려보시면 변기 물통이 깔끔하게 비워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베이킹 소다 물을 묻힌 수세미로 변기통 속을 깨끗하게 닦아주시고요 손이 닿지 않는 곳은 면봉이나 칫솔을 사용해 주셔도 좋습니다.

 


청소가 끝났다면 다시 물이 찰 수 있도록 수도 밸브를 열어주시고요 변기 속에도 베이킹 소다를 넣은 뒤에 깨끗이 청소해 주세요. 이렇게 청소해 보시면 별다른 재료 없이 아주 깨끗하게 변기를 청소하실 수 있을 겁니다.

 


청소가 끝난 뒤에는 청소서를 한 번 헹궈주시고요 화면과 같이 물기를 제거해 주시면 탈탈 털어 지저분한 물이 튀는 걸 방지할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베이킹 소다를 활용해서 변기를 아주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댓글